손보사, 실손보험 보상 한도 절반으로 축소
입력 2012.09.11 (21:57)
수정 2012.09.12 (18: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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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최근 손해보험사들이 실손 의료보험의 보상한도를 절반으로 축소해 소비자들의 불만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올해 보험을 갱신하셨거나 갱신해야 하는 분들은 계약내용을 잘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윤영란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최근 실손의료보험 갱신 안내장을 받은 조 씨는 크게 놀랐습니다.
입원 의료비 보상 한도가 1억 원에서 5천만 원으로 절반이나 줄었기 때문입니다.
<인터뷰> 조경진(실손의료보험 가입자) : "그 때 한달 뒤면 줄어든다고 빨리 평생 보장이라고 ...3년 뒤 줄 꺼란 안내 못 받아..."
지난 6월 이후 보상한도 축소와 관련해 소비자원에 접수된 상담만 2백여 건,
모두 지난 2009년 8월과 9월 사이 가입한 계약자들입니다.
보험사들은 당시 의료보험제도 변경을 앞두고 두 달간 무려 67만 건의 보험 상품을 판매했습니다.
문제는 3년뒤에 보상한도가 축소된다는 점을 사전에 고지했는가입니다.
<인터뷰> 보험업계 관계자 : "보장 한도의 변경은 임의로 축소한 게 아니고 관련 규정 따라서 변경된 사항이고요."
하지만 일부 보험 가입자들은 가입 당시 한도가 축소된다는 내용을 설명받지 못했다며 불완전 판매라는 입장입니다.
<인터뷰> 한국소비자원 : "보상한도가 축소된다는 사실을 모르는 소비자들이 많은데요. 보험사에 이의 제기를 하고 혹 해결안된다면 한국소비자원 도움 받을 수 있습니다."
금융 당국이 소비자 편의를 위해 만들었다는 규정이 뒤늦은 소급 적용 원칙으로 소비자들의 불만을 키우고 있습니다.
KBS 뉴스 윤영란입니다.
최근 손해보험사들이 실손 의료보험의 보상한도를 절반으로 축소해 소비자들의 불만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올해 보험을 갱신하셨거나 갱신해야 하는 분들은 계약내용을 잘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윤영란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최근 실손의료보험 갱신 안내장을 받은 조 씨는 크게 놀랐습니다.
입원 의료비 보상 한도가 1억 원에서 5천만 원으로 절반이나 줄었기 때문입니다.
<인터뷰> 조경진(실손의료보험 가입자) : "그 때 한달 뒤면 줄어든다고 빨리 평생 보장이라고 ...3년 뒤 줄 꺼란 안내 못 받아..."
지난 6월 이후 보상한도 축소와 관련해 소비자원에 접수된 상담만 2백여 건,
모두 지난 2009년 8월과 9월 사이 가입한 계약자들입니다.
보험사들은 당시 의료보험제도 변경을 앞두고 두 달간 무려 67만 건의 보험 상품을 판매했습니다.
문제는 3년뒤에 보상한도가 축소된다는 점을 사전에 고지했는가입니다.
<인터뷰> 보험업계 관계자 : "보장 한도의 변경은 임의로 축소한 게 아니고 관련 규정 따라서 변경된 사항이고요."
하지만 일부 보험 가입자들은 가입 당시 한도가 축소된다는 내용을 설명받지 못했다며 불완전 판매라는 입장입니다.
<인터뷰> 한국소비자원 : "보상한도가 축소된다는 사실을 모르는 소비자들이 많은데요. 보험사에 이의 제기를 하고 혹 해결안된다면 한국소비자원 도움 받을 수 있습니다."
금융 당국이 소비자 편의를 위해 만들었다는 규정이 뒤늦은 소급 적용 원칙으로 소비자들의 불만을 키우고 있습니다.
KBS 뉴스 윤영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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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손보사, 실손보험 보상 한도 절반으로 축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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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2-09-11 21:57:38
- 수정2012-09-12 18:36: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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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최근 손해보험사들이 실손 의료보험의 보상한도를 절반으로 축소해 소비자들의 불만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올해 보험을 갱신하셨거나 갱신해야 하는 분들은 계약내용을 잘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윤영란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최근 실손의료보험 갱신 안내장을 받은 조 씨는 크게 놀랐습니다.
입원 의료비 보상 한도가 1억 원에서 5천만 원으로 절반이나 줄었기 때문입니다.
<인터뷰> 조경진(실손의료보험 가입자) : "그 때 한달 뒤면 줄어든다고 빨리 평생 보장이라고 ...3년 뒤 줄 꺼란 안내 못 받아..."
지난 6월 이후 보상한도 축소와 관련해 소비자원에 접수된 상담만 2백여 건,
모두 지난 2009년 8월과 9월 사이 가입한 계약자들입니다.
보험사들은 당시 의료보험제도 변경을 앞두고 두 달간 무려 67만 건의 보험 상품을 판매했습니다.
문제는 3년뒤에 보상한도가 축소된다는 점을 사전에 고지했는가입니다.
<인터뷰> 보험업계 관계자 : "보장 한도의 변경은 임의로 축소한 게 아니고 관련 규정 따라서 변경된 사항이고요."
하지만 일부 보험 가입자들은 가입 당시 한도가 축소된다는 내용을 설명받지 못했다며 불완전 판매라는 입장입니다.
<인터뷰> 한국소비자원 : "보상한도가 축소된다는 사실을 모르는 소비자들이 많은데요. 보험사에 이의 제기를 하고 혹 해결안된다면 한국소비자원 도움 받을 수 있습니다."
금융 당국이 소비자 편의를 위해 만들었다는 규정이 뒤늦은 소급 적용 원칙으로 소비자들의 불만을 키우고 있습니다.
KBS 뉴스 윤영란입니다.
최근 손해보험사들이 실손 의료보험의 보상한도를 절반으로 축소해 소비자들의 불만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올해 보험을 갱신하셨거나 갱신해야 하는 분들은 계약내용을 잘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윤영란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최근 실손의료보험 갱신 안내장을 받은 조 씨는 크게 놀랐습니다.
입원 의료비 보상 한도가 1억 원에서 5천만 원으로 절반이나 줄었기 때문입니다.
<인터뷰> 조경진(실손의료보험 가입자) : "그 때 한달 뒤면 줄어든다고 빨리 평생 보장이라고 ...3년 뒤 줄 꺼란 안내 못 받아..."
지난 6월 이후 보상한도 축소와 관련해 소비자원에 접수된 상담만 2백여 건,
모두 지난 2009년 8월과 9월 사이 가입한 계약자들입니다.
보험사들은 당시 의료보험제도 변경을 앞두고 두 달간 무려 67만 건의 보험 상품을 판매했습니다.
문제는 3년뒤에 보상한도가 축소된다는 점을 사전에 고지했는가입니다.
<인터뷰> 보험업계 관계자 : "보장 한도의 변경은 임의로 축소한 게 아니고 관련 규정 따라서 변경된 사항이고요."
하지만 일부 보험 가입자들은 가입 당시 한도가 축소된다는 내용을 설명받지 못했다며 불완전 판매라는 입장입니다.
<인터뷰> 한국소비자원 : "보상한도가 축소된다는 사실을 모르는 소비자들이 많은데요. 보험사에 이의 제기를 하고 혹 해결안된다면 한국소비자원 도움 받을 수 있습니다."
금융 당국이 소비자 편의를 위해 만들었다는 규정이 뒤늦은 소급 적용 원칙으로 소비자들의 불만을 키우고 있습니다.
KBS 뉴스 윤영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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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영란 기자 ranny@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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